정말 많이 받는 질문중의 하나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Yes and No 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한 음주운전 (DUI/DWI)는 추방되는 범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민법상 [징역 일년 이상의 처벌이 가능한 비윤리적 범죄 사실에 대해 인정을 한 경우]가 추방 (Removable)이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단순한 음주 운전의 경우는 위의 조건중 비윤리적 범죄 (moral turpitude)요건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추방요건이 성립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주운전이라고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는 달리 취급됩니다.

1) 최근 5년이내 다른 음주운전 전과가 있는 경우
2) 사망사고 또는 심각한 신체적 부상을 야기한 음주운전 사고
3) 범죄에 연루된 음주운전 사고
4) 음주운전 당시 차량에 18세 이하의 승객이 함께 동승하고 있는 경우
5) 음주운전 단속시 무면허, 면허증 미소지, 보험 미가입, 또는
6) 혈중알콜농도가 0.15를 초과하는 경우

위 경우들은 음주운전이 단순 경범죄에서 벗어나 중범죄 (Felony level 6-5)에 해당되므로 이민법상 추방대상이 되는 Aggravated DUI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위 범죄를 저지른 사실이 인정되는 사람들은 무죄가 아닌 이상 받은 처분결과에 관계없이 추방대상이 되는 겁니다.
상기 범죄중 가장 눈길은 끄는 것은 ’18세 이하 승객의 동승”입니다.  따라서 어린아이들 태우고 음주운전을 하는 경우 최악의 경우에는 추방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음주운전이 미국 [입국거부]사유가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