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코리아 (Indy Korea)

인디 코리아 (Indy Korea)인디 코리아 (Indy Korea)는 미국 인디애나주 한인 커뮤니티의 유일한 한국어 소식지 입니다.  한국인이 채 1만명이 되지 않는 작은 커뮤니티에 한글 소식지가 있다는 것이 다소 의외일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인근 타주 (오하이오, 텍사스 등등) 의 한인 커뮤니티도 모두  비슷한 규모인데 한국어 소식지를 가지고 있는 곳은 인디애나가 유일합니다.

2015년 남영우 대표에 의해 설립된 인디 코리아는 그동안 커뮤니티의 소식지 역활은 물론, Indiana 주류 사회에 한국의 영화와 음식등 문화를 전파하는 전도사 역활도 훌륭하게 수행해 왔습니다.  날로 높아지고 있는 한국의 영화, 음악, 음식등 한국 문화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한국문화 전파의 사절단 역활을 해옴은  물론 각종 행사와 이벤트에 한국인 문화를 소개하는 코너를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한국 커뮤니티 전체를 대신해온  언론 매체입니다.  이밖에도 인디 코리아는 지난 2018년 출범한 인디애나주 한인회 태동에 밑거름 역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큰 공헌을 해온 인디 코리아의 설립자이자 현재 대표로 계신 남영우 대표를 초대해  인디 코리아를 창립한 배경,  그동안 인디 코리아를 운영해 오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보람, 또 앞으로 인디 코리아의 발전 방향을 들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Indy Korea의 설립 동기, 목적
  2. 그동안의 어려움과 보람
  3. 앞으로의 발전 방향
  4. 남대표가 활동하면서 느꼈던 인디애나 한인 사회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