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NIW는 공학과 자연과학을 전공하는 분들이 유리합니다.  그렇지만 2017년 12월 새로운 판결 이후, 전공과는 무관하게 Non-STEM  분야에서도 NIW가 꾸준히 승인되고 있습니다.
우리 사무실에서 현재 진행주인 NON-STEM 케이스들입니다.

College Career Counselor (미국 유수 주립대학의 국제학생 취업 상담역)의 NIW를 진행중 입니다.  이 분은 자신의 노-하우로 국제학생들 뿐만 아니라 미국 학생들의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이를 미국 여러 대학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실력을 갖춘 분입니다.

Composition 박사과정..  현재 미국 유수 대학의 박사과정 학생으로 재학중에 미국에서 수차례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후 국제 컨퍼런스, competition에 수차례 초대받았으며, 본인이 작곡한 CD 가 유럽과 미국에서 발간되기도 했습니다.
유명 교수의 추천서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작품 소개, 유명 콘써트에서 연주되는 등, 해당 분야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분입니다.
이 분의 경우 EB1의 Extraordinary Capability 의 소유자로 시도해보았지만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EB1에서 요구하는 세계적인 top class의 인사임을 증명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현재 NIW을 통해 I-485와 함께 제출해 놓은 상태입니다.  승인의 가능성이 꽤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변호사 케이스 입니다.  이 분은 한국내 정부출자 연구소의 책임 연구원으로서 최신 사회보장제도에 과련 법규를 전공하고 있는 분으로서 미국내 법학 석사 학위와 변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분입니다.  이 분의 경우 미국국익을 발전시킬 수 있는 위치에 있음을 증명이라는 어려운 이슈가 있기는 하지만 현재까지 무난하게 진행중인 케이스 입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STEM 케이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